본 BSC(Balanced ScoreCard) 솔루션은 OLAP 툴과 함께 포탈 형식으로 구축되며, 공공, 제조, 유통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컨설팅과 함께 제공됩니다. 또한 OLAP 을 포함하고 있어 관리자의 송쉬운 수정과, 추가 작업 , 추가 리포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확장 모듈로, BPM, BI, Workflow 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거 기업의 성과관리는 주로 매출목표의 달성, 이익의 실현 또는 점유율 증가와 같은 재무수치에 국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과거 행위에 의한 결과일뿐 앞으로의 전망이나 계획에 큰 도움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BSC(균형성과관리)는 기존 재무관점에 추가하여 고객관점, 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관점이 함께 고려됨으로써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시간측면은 물론, 조직 내부능력과 외부요인 등의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전략성과관리 방법론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BSC는 여기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전략경영 방법론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조직상황에 맞도록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성과관리는 개별 하위조직의 성과를 측정하고 보상을 통한 동기유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사적 전략경영의 초석이 됩니다.

기존OLAP은 현업의 분석목적에 따라 Cube 생성과 같은 전산지원이 필요했고 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과 같은 큰 투자가 선행되어야 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요구사항에 변경 시 유연성에 제한되었습니다. 차세대 OLAP에서는 다양한 신 기술을 통해 기존 OLAP의 한계를 극복했는데 여기에는 XML기술의 활용, 64비트 CPU와 최신 메모리기술, 자동 Query 처리, GIS 매핑 데이터, AJAX 등 web 2.0기술의 수용, 고성능 rendering 엔진 등이 포함됩니다. FactView 는 대표적 차세대 OLAP 솔루션으로서 데이터웨어하우스 없이도 (선택) OLAP 을 활용할 수 있으며 In-memory 기술을 통해 과거 경험할 수 없는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기존 OLAP 에서의 cube 설계 절차도 생략되며 Click-and-View 방식의 직관적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emaxit.co.kr

2008/01/18 13:18 2008/01/18 13:18
posted by IT솔루션컨설턴트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