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화 News 2008/04/11 13:02
구글이 9일(현지시간) 기업 전용의 서드파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형 서비스인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Solutions Marketplace)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에 애플리케이션이나 검색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하는 데 더해 새롭게 ‘구글앱스’ 전용으로 서드파티의 애드온(add-on) 제품을 리스트에 올린 사이트를 제공한다.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기업 고객이 열람할 수 있도록 카탈로그 형식으로 투고할 수 있다.

이를테면 현시점에서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에 게재되고 있는 리스트에는 구글앱스의 맞춤화를 실시하는 오프쇼어(offshore) 개발 서비스나 중소기업 전용의 컨설팅 서비스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설명: 구글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는 서드파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형 서비스이다.

(제공: Google)

이번 구글의 발표는 서드파티의 제품 개발이나 판매를 지원함으로써 구글앱스 이용자를 확대하려는 목적에 따른 것이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피스’ 제품용의 서드파티 애드온 제품을 추천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온 것과 마찬가지다.

또 이 움직임은 세일즈포스닷컴이 호스팅 애플리케이션 전용으로 앱익스체인지(AppExchange)를 완성한 데 대응하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세일즈포스가 앱익스체인지에서 하는 것과는 달리 구글은 타사의 애플리케이션 호스팅은 하지 않는다. 오히려 각 기업들은 독자적인 리스트를 작성하고, 고객이 그 리뷰를 검토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미국의 IT 관련 사이트인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는 지금까지의 단순했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즈 갤러리’를 대신하게 된다.

구글 엔터프라이즈의 공식 블로그에서 구글 엔터프라이즈 전용으로 구글 앱스 파트너 기업을 선도해 온 스콧 맥멀란 씨는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로 제공되는 카탈로그의 확충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솔루션즈 마켓플레이스가 우선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당사의 구글앱스나 엔터프라이즈 검색 등 커뮤니케이션 및 통합 제품의 고객과 그것을 보완하는 제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서드파티와의 사이를 중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은 그저 시작에 지나지 않는다”며 “구글의 고객과 개발자의 요구에 적극 부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http://www.emaxit.co.kr

2008/04/11 13:02 2008/04/11 13:02
posted by IT솔루션컨설턴트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NEXT>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 177